Thursday, May 19, 2011

친환경 건강 호텔 정보 제공

친 환경, 웰빙 호텔이나 숙박 업소를 순위로 정해 사이트에 게재시켜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을 말하며 호텔 소개 뿐만 아니라 예약까지 지원한다. 호텔에 대해 친환경 기준을 적용 평가를 통해 등급을 매겨 초록색 로고를 만들어 스티커로 제작하여 부착한다. 전 세계 여행객이 수가 1억명 시대에 건강 여행을 선호하는 인구의 증가로 일반 호텔과 차별화된 건강,친환경,웰빙 호텔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사업은 여행 산업의 성장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세계유명 호텔을 소개하는 대형 포털 사이트는 많이 있으나 여행의 다양화 시대에 건강, 웰빙 트랜드에 관심이 높은 여행자를 위한 종합적으로 호텔과 숙박업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등장은 기존 호텔업계와의 차별성을 확보하기에는 가능하며 지금의 여행 문화에 친환경 트랜드의 소비 패턴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여행이 일상화되는 현대의 여가 문화와 웰빙의 시대적 문화를 충족시키는 웰빙 호텔정보 사업의 성장성은 여행 산업의 성장성과 레저문화의 확산 영향 등으로 장기간 사업의 성장은 가능한 아이템이다. 전 세계적인 여행객의 증가와 더불어 친환경 건강 숙박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 추세에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사업으로 충분한 잠재력이 있는 사업이다.

건 강, 웰빙의 문화가 산업화가 일상생활의 소비패턴을 변화시키고 성장속도가 장기화 되는 문화임을 감안할 때 여행에 필수적인 숙박에 대한 친환경, 웰빙의 선호 증가 추세로 소비자의 구매력을 높이는 아이템의 특성상 장기적인 사업으로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전 세계 여행객 1억 명 시대, 국내 방문 외국인 1천만 시대에 호텔을 비룻한 숙박업계의 차별화 전략의 키워드인 건강, 웰빙의 가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여행 문화에 적합한 미래형 틈새 아이템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업이 가능하다.

* 위협 - 친환경, 건강 호텔에 대한 수요 불안정
- 기존 대형 정보제공 업체의 진입으로 사업 위험

* 약점 - 정보 수집의 어려움 및 정보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 저하
- 기존 업체와 차별화 미흡

* 통합 - 제공한 정보의 품질 인증제 도입과 사이트의 지명도 놉이는 홍보 활동과 전문 사업으로 영역을 구축하는 전략 현재 숙박이나 호텔관련 정보제공 사이트는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나 건강,웰빙에 관련된 숙박업체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거의 없으며 현재 부분적인 정보만을 제공하는 현실이다.

여행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시장의 수요를 감안할 때 웰빙 트랜드와 일치하는 사이트의 필요성은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여행에 관심이 놓은 창업자나 기존 여행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창업에 유리하다.

※ 본 홈페이지에 수록된 해외 신사업 아이디어는 아이템별로 해당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있으므로, 영리를 목적으로 무단 배포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웹사이트: www.greenhotels.gr
이메일: info@greenhotels.gr
자료 출처 : http://www.springwise.com/tourism_travel/greenhotels


Source: http://www.bizion.co.kr/bbs/board.php?bo_table=All&wr_id=484

No comments:

Post a Comment